3D CG의 등장
3D CG가 가능하게 된 것은 1980년대에 들어 막대한 양의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는 슈퍼 컴퓨터가 등장하면서부터였다. 기존의 평면(2D) 영상을 입체(3D)로 재현하는 것은 특수한 용도의 경우에 한해서 이루어졌지만, 이제는 그 기술이 영화에 사용되면서 표현의 다양성을 가져왔다
Ⅰ. 서론
스마트(Smart)란 용어는 사전적으로 “똑똑하다”라는 의미를 갖고 있지만 지능형의 의미로 사용되기도 한다. 또한, 스마트라는 것은 사람처럼 생각하고 그 이상으로 행동하고 판단하는 것을 의미하기도 한다. 이에 따라 스마트 공장은 인공지능의 의미를 포함하는 지능형 공장이라고 말할
물리적인 변화를 만들고 대량생산에 주목했다면 3차 산업혁명부터는 디지털화를 주도하고 인터넷을 통한 정보교류에 집중한다. 그리고 정확히 몇 년부터 시작되었다는 것은 학자들마다 의견이 분분하지만, 최근 시작된 4차 산업혁명은 사이버 시스템과 물리적 시스템을 융합, 변화시키는 산업혁명으
PHYSICAL EVIDENCE, PEOPLE)를 더해 확장된 서비스 마케팅으로 구분하고 있다.
2) 상품(PRODUCT)
가) 단말기
WCDMA폰, DMB폰, MP3폰, 3D게임폰등 다양한 기능을 가진 단말기도 많이 있지만 KTF에서 최근에 주력 하고 있는 상품으로는 SHOW 영상통화 폰이다. KTF에서만 독보적으로 영상통화 폰을 출시 한 것은 아니지
Physics Engine), 인공지능엔진(Artificial Intelligence Engine), 네트워크엔진(Network Engine), 3D 사운드엔진(Sound Engine)으로 구성된 엔진이 진정한 게임엔진이라고 할 수 있다. 이들 여러 개의 엔진을 통합하여 개발자들에게 편리한 개발 도구를 제공해주는 통합엔진도 있다. 대표적인 예로는 주피터, 언리얼, 퀘이크